준비중입니다. (학술대회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운영시기(하계 및 동계)로 이루어짐을 안내, 대상(비회원, 학회원) 안내 필요)
임상예술학회의 근본취지에 따라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문과 임상경험을 배우기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여러 학문 분야에서의 좋은 선생님과 임상경험에서 탁월하신 분들을 모시고 학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형식과 진행방식은 각 주제와 연자에 따라서 탄력적으로 운영 한다.
교육 수련 이사가 담담하며, 필요시 간사, 재무 등을 둘 수 있다.
워크숍의 재무는 독립운영, 참여자들의 자체부담을 원칙으로 한다. 필요시 본회와 상호 조율할 수 있다.
워크숍은 본회 행사와 겹치지 않아야 하며,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빈도와 일정을 정함을 원칙으로 한다.
본 학회 회원들은 참가 자격을 가진다, 다만, 참여자가 제한 될 경우 임원진, 정회원, 평생회원, 연회원, 준회원 순서로 우선 참가기회를 부여한다. 필요시 공개 강좌로 전환할 수 도 있다. 기타 제반 운영 방침은 임상예술학회 본회의 방침에 따른다.
학술집담회는 학회원들을 대상으로 공통의 관심영역에 대해서 배우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면서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자발적인 학습, 훈련모임입니다. 2017년부터 시작되었고 학회원 누구에게나 개방되어 있으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운영진도 참여 회원들의 의견에 따라 자율적으로 선출합니다. 선출된 운영진은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1년 운영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회비를 걷고 원할한 진행을 담당하게 됩니다. 회원들은 1년 회비를 내고 연단위로 참석할 수 있고, 회기별 회비를 내고 관심 주제에 따라 월모임에만 참석할 수도 있습니다.
학술집담회는 학회의 하계, 동계학술대회가 진행되는 달을 제외하고 연 10회정도 진행됩니다. 매월 셋째 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7시사이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학술집담회는 항상 열려 있고 회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많은 회원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